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어의 저가 라인업인 SE215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이로써 밀린 리뷰는 두개로 줄었군ㅋㅋ)



제가 알기로는 슈어의 제일 낮은 라인업에는 SE112+가 있고, 바로 윗단계에 SE215(클리어, 블랙)가 있으며, 파생형 모델로는 저음을 강화한 SE215SPE(블루)버전과, 기본 케이블로 컨트롤러가 장착된 케이블을 주고 저음이 강화되어있는(SPE와 동일)SE215M+SPE(화이트)버전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무난한 색상!
투명해서 내부가 들여다 보이고 음향쪽 잘 모르시는 분들이 보면 비싸보이는?!
SE215를 들고왔습니다!


사실 슈어에서는 저가 라인업이지만 가격이 무려 145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일반인들에게는 만만치 않은 가격인데요, 사실 음향쪽 조금만 알아봐도 이 가격은....(결코 이 제품이 저렴하다고 말하는건 아닙니다.)진짜 세발의 피입니다...


아무튼..!

중고장터에서 저렴하게 업어온 미개봉 SE215!

먼저 박스를 보겠습니다!

상자 좌측에는 1년 보증이라고 써있고, 우측면에는 가격표가 붙어있습니다.

뒷면에는 품질보증 스티커가 있고, 구성품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티커에 일련번호가 있는데 제가 워터마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혹시나 중고장터에서 악용 될지 몰라서 지웠습니다.
(품질보증서가 최근 스티커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영수증에 스티커를 붙여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시리얼과 바코드가 있지만, 역시나 제가 워터마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혹시나 중고장터에서 악용 될지 몰라서 지웠습니다.
(시리얼이 3MK로 시작하면 알리발이라나 뭐라나~)
(알리발도 소리는 똑같다는 후문이...)

이제, 디자인과 음질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투명하기 때문에 70점은 받고 시작하는듯 합니다ㅎㅎ
우선 이 제품은 제가 처음 구입했던 인이어 제품이였고, 일단 투명하다는것 자체에 너무나 기대감이 컸었어요. 받아보니 역시나 이쁘더군요.

(상단부터 SE215, 보스 사운드 스포츠, 쿼드비트3 순)
유닛 크기는 귓속에 쏙들어는 크기로 크기는 굉장히 작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기본케이블의 이어가이드 때문에 귓바퀴가 좀 아프네요..ㅜㅜ (이부분은 커케ㄹ...읍읍) - 인이어들은 특성상 장시간 사용은 귀에 별로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참고로 손톱깍이로 여차여차 해서 이어가이드 부분만 제거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음질은 DD한개라서 그다지 기대를 안했지만, 기타소리 즉, 어쿠스틱 쪽에 특화되어있다고 느꼈습니다. 울림은 굉장히 잘 느껴집니다.


다만 여보컬이 묻힌다는게 문제...저음성향의 제품입니다.
해상도는 약간 깨지는 감이 있지만, 쿼드비트 등등 번들을 쓰시다 입문용으로 사신다면 새제품 구입하시는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중고로 7만원 안팎으로 입문하신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번들 이어팁

위 사진을 보시면 무자비하게 찢겨있는 기본폼팁(일명 : 슈어총알팁)이 보입니다... 제가 왜 이 사진을 여기서 보여드리는 걸까요?



SE215는 T100 사이즈의 노즐을 사용합니다. 굉장히 얇죠.
아마 이어폰 노즐 중 가장 작은 사이즈 일겁니다.
물론, 사이즈가 작아서 문제가 되는건 없습니다만은, 기본팁의 내부재질이 노즐에 장착되고 장시간이 지나면 결합되듯 붙어버려서 분리하기가 어려워집니다...저도 이어팁 분리중 노즐이 부러질 것 같아 과감히 잘라버렸구요...(참고로 폼팁은 소모품이라 일정시간 지나면 교체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위한 리얼사운드 카페 회원분의 노하우!
노즐에 소량의 로션을 바르시고 이어팁을 끼우시면, 나중에 분리하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죠.

케이블 길이
인이어라서 그런지 케이블 길이가 굉장히 깁니다.
SPE버전은 유저들을 생각해서 길이를 더 줄여서 나왔지만, 오히려 긴 케이블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근데...사용해봤는데...엄청 길긴 하네요...덜렁덜렁하고 다니거나 등쪽 옷속으로 넣어서 바지주머니에 출력 기기를 넣고 듣는방법으로 사용하시면 편해요!



정리.
이상 SE215에 대한 리뷰였는데요,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저가형이긴 하지만 입문자에게는 가격부담이 있는편

2. 입문용으로 괜찮지만, 새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있어서 중고제품, 혹은 미개봉으로 구매한다면 입문용으로 괜찮음
3. 알리발과 똑같이 생겨서 구별이 어려우니 주의할 것!!
4. 폼팁을 끼우기 전에 로션을 조금 바르면 빼기 수월하다!
5. 케이블 길이가 길다!


이상 SE215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